안녕하세요. 오늘 소개해드릴 정책은 사회초년생을 위한 청년내일채움공제 입니다.


본론 전

필요하고 중요한 핵심만 요약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. 제가 지금 하고있기에 누구보다 잘알고 피드백 해드릴 수 있습니다.

중소,중견기업에서 정규직으로 취업한 청년들을 위해서 국가,기업,본인이 같이 적금을 드는 것 입니다.

2년형/3년형이 있구요. 다만 현재는 홈페이지를 보니 6/26일 이후로는 2년형만 가능하다는 글이 있습니다.

무슨 내용인지는 밑에 글을 보시면 당연시 아시게되겠지만, 이 정책은 정말로 안하면 바보..? 입니다.


본론 시작

우선은 가입대상 조건부터 확인하고 시작하겠습니다.

무엇을 하기 이전에 가장 중요한게 본인이 조건에 포함되느냐 안되느냐가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.

가장 유심히 보셔야 될 부분은 고용보험 이력인 것 같습니다. 

여기 tip아닌 tip을 드리자며 (학력) 입사일 기준 졸업예정도 가능하구요 예를 들어 대학교중에 조기취업 대상인분들도 지원대상에 포함됩니다.


**신청방법**

https://www.work.go.kr/youngtomorrow/index.do 

내일 채움공제 사이트를 들어가서 청년,기업 가입을 시작합니다.

여기서 주의사항은 딱 한가지입니다. 운영기간을 반드시 청년,기업 두곳을 일치하게 하시면됩니다.

또한 본인이 서울시에 있는 회사를 다닐 경우는 운영기관을 서울,경기,인천,강원까지 모두 신청 가능합니다. 

가입 후에 참여현황에서 청년내일채움공제를 신청하면 됩니다. 

개인,기업 모두 가입 후 신청하게되면 운영기관에서 전화가 오게되며 필요서류를 보내달라고합니다. 

필요서류는 모든 운영기관마다 조금씩은 다릅니다. 

즉, 이 뜻은 운영기관마다 조금씩은 서류검토에 대해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.

본인이 조금 날짜가 촉박해서 빨리해야된다면 운영기관에 전화를 하면서 진행하세요. 

운영기관에서 빠르게 처리를 해주더라구요. 저도 시간을 촉박하게 진행하느라 가입부터 운영기관에서 통과되었다는 안내문자, 전화를 받는데까지 며칠 걸리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. 서류심사 통과되었다는 문자가 오게되면

https://www.sbcplan.or.kr/intro.do 요기 중소기업진흥공단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청약신청을 하면 됩니다.

저희는 왼쪽 돼지모양에서 본인이 맞는 상품을 클릭하시구 온라인 신청을 하시면됩니다. 

당연히 기업,개인 모두 신청해야됩니다. 여기 단계까지 정규직 채용 후 3개월안에 완료하셔야됩니다.

그 이후에는 운영기관에서 관리를 해주며 필요한 서류를 보내달라고 전화 혹은 이메일을 보내주니 필요서류 잘 준비하시면됩니다.

완료하시면 2,3년형에 따라서 1,600/3,000만원의 적립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.


마무리

이 정책은 설명드렸다싶이 정규직 채용 후 3개월 이내에 꼭 하셔야됩니다. 이것은 안하면 정말 바보..입니다.

다만 3개월이라는 기간이 그렇게 길지않습니다. 취업하고나서 바로 내가 이 회사를 오래다니겠구나 라는 생각을 바로 하기는 힘들지만 조금 생각이있으시다면, 미리미리 알아보고 서류도 준비하시길 추천드립니다.

사회초년생 3년동안 16만 5천원씩 3천만원+이자 이런 정책을 맛 볼 수 없습니다.. 정말 무조건 되시면 꼭 하시길 바라구요.

저는 개인,기업까지 모두 제가 직접하였기때문에 모르시거나 막히는 부분이있으면 댓글 남겨주시면 알려드리겠습니다.

이상으로 바치겠습니다.


 개같이 벌어서 정승같이 쓰자 

+ Recent posts